역시 한국에서 만드는 중국음식 짬뽕과 자장면이 최고~!
외식문화가 발달한 한국에서는 굳이 멀리까지 가지 않더라도 배달이나,
택배를 통해 원거리의 음식을 받아 볼 수 있고,
또, 집 근처에 '동네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이 몇 개씩은 존재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한국에서 맛집이라 불리던 중국식당을 한창 찾아다니던 예전을 생각해보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렸다가 먹었던 짬뽕, 자장면이 한 번씩 생각나기도 한다.
해외에서도 한국의 자극적이거나 매콤한 음식이 생각날때가 가끔은 있고,
또 중국식당에서 먹는 중국 음식이 아닌 한국식 중국음식인 짬뽕과 자장면이 그리울 때가 있어
한인이 운영하는 식당을 찾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한국식 중국음식인 짬뽕과 자장면, 탕수육을 주문해서 먹고 꽤나 맛있다고 생각이 들기도, 또는 실망스러운 경험을 하기도 한다.
어쩌면 정말 불맛과 한국의 중국음식을 먹었을 수도, 아니면 주어진 환경 중에서 그나마 먹을만했던 중국음식이었는지도 모르겠다.
한국의 중국음식을 먹고 싶어 들른, 대중적인 백OO아자씨 체인점.
몇 년 전에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중국음식 프랜차이즈 식당.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때, 맛집 중식당을 굳이 찾으러 가는 수고를 하지 않더라도 꽤 맛있는 짬뽕을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기억이 난다.
여전한 불맛과 얼큰한 국물.
해산물과 다양한 야채가 푸짐하게 담긴 짬뽕, 역시 한국에서의 중국음식 짬뽕~!
짬뽕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매콤할때 달콤한 자장면을 먹으면서 잠시 쉬었다가 다시 짬뽕 국물을 드링킹 하는 것 ㅋㅋㅋㅋ
진짜 잘~~먹었다는 소리가 나오지만 과식은 ㅋㅋㅋ
근데 여기 진짜 면발이 너무 쫄깃해서 면치기 잘되는 듯. 맛도,,, 오랜만에 너무 맛있게 먹은 짬뽕 + 자장면 조합 ㅋㅋㅋ
단무지도 한국 단무지가 맛나나? ㅋㅋㅋㅋ +.+

달라진 것이 있다면 물가 상승에 따른 가격, 그리고 다양해진 토핑.
더 쫄깃하게 느껴지는 면.
ㅎㅎㅎㅎㅎ
역시 음식 대국 한국 ㅋㅋㅋㅋㅋㅋ
꽤 맛있는 프랜차이즈 중국 식당에서 짬뽕과 자장면을 먹으면서, 다시 예전 중국음식 맛집을 가서 기다리며 먹었던 기억이 나는 건~~~(?)
다시 짬뽕 맛집 투어 기운이 솔솔???ㅎㅎ

그나저나 동네에서도 꽤 맛있는 중국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음~. 홍콩반점.
다양한 토핑에, 고기 짬뽕에 밥, 면 원하는대로 추가할 수 있고, 추가 비용도 리즈너블 하고~~
혼밥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1인분의 짬뽕 + 탕수육, 자장면 + 탕수육 메뉴도 당! 연! 히! 있고~^^;;
참 좋다~~
먹을 거리 선택권도 많고, 그 먹을거리에서 옵션도 많고~!
언제나 맛있는 한국 짬뽕~! 맛집도 많은 한국 중식당.
어쩌면 동남아 생활에서 그럭저럭 중국음식에 만족했던 것에서,
예전 좋아했던 한국 중식당 프랜차이즈 홍콩반점에서 먹어서 맛있게 느껴졌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