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곳곳을 누비다/라오스 여행과 생활사이

비엔티안 여행자거리 남푸 분수 이제서야 분수다운 모습?

by 골목누비다 2023. 2. 2.
728x90
반응형

라오스 여행자 거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남푸 분수.

위치가 위치인지라 사람들이 많이 모일 듯 해 보였지만, 실상은 그 주변의 몇몇 bar를 찾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찾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그도 그럴것이 남푸 분수가 위치해 있는 곳이 코로나 시국 + 낮시간엔 더위를 피할 곳 없는 장소 + 밤시간엔 술을 마시기 바쁜 사람들로 남푸 분수를 찾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

또, 파투사이에 있는 좀 더 큰 분수대가 있으니 남푸분수는 점점 잊히는 듯했다.



최근에는 스케이트 보드 등을 타는 장소로 바뀌려는 노력도 했지만~~ 역시나 인기는 시들~

그래도 여행자 거리에 위치해 있는 만큼, 오며 가며 사람들이 잠시 들르기도 했는데,

최근, 남푸 분수대의 모습이 확~~ 바뀌었다.



사업자(?)가 바뀌면서 모습을 탈바꿈했는데, 일단 장소가 확~~~ 트이게 되어 기분이 좋아지는 +.+


날씨까지 맑으니 더 예뻐 보이는 남푸 분수. 하지만 여전히 낮시간 뜨거운 햇빛을 피할 장소는 없는 듯 ㅜㅜ

그래서인지, 새롭게 생긴 아마존 카페 ㅋㅋㅋㅋ

적어도 큰 도로를 양옆으로 쉽게 오갈 수 있게 뚫렸고, 확~~ 트인 장소가 저녁시간 더위를 잠시 피하러 오기엔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

뒤쪽으로 좀 더 걸어가면 음식점들과 다른 골목골목으로 여행을 갈 수 있으니 이것으로 만족~!

밤이 되면 시끄러운 EDM소리 때문에도 찾지 않았던 남푸 분수가 그나마 약~~ 간은 아늑한 공간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져본다.


점점 예쁘게 탈바꿈 되어가는 남푸분수를 보며,

다시 한번 라오스 비엔티안 여행자 거리의 랜드마크가 될 것인가~ 기대해 본다.

여행자 거리에서 약속장소 선정이 애매할 땐~!

남푸 분수~! 아마존 카페도 있으니~ 여기도 오케이~!

남푸 분수 맞은편에는 맛있는 커피가 있는 카페가 많으니 남푸 분수 + 맛있는 커피 추천~!

남푸 분수 근처를 살짝살짝 걷다가 탓담으로 가게 된다면~!!

탓담 구경 + 이쁜 벽화가 그려져 있는 미국 센터 건물도 구경~!^^

728x90
반응형

댓글